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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요즈음 축구선수들은 30대에도 왕성한 득점 활동을 펼친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38·AC밀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유벤투스), 리오넬 메시(33·FC바르셀로나)를 보라. 누구 하나 당장 은퇴할 것 같지 않다. 당장 경기장에 나가 해트트릭을 꽂을 것 같은 기세를 뿜어낸다.

이들이 노장 반열에 들어선 이후에도 어떤 ‘클라스’를 보여주는지는 기록 – 2000년대 이후 유럽 5대리그에서 활약한 30대 선수들의 득점 랭킹 – 이 말해준다.

즐라탄이 1위다.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맨유(잉글랜드)를 거쳐 현재 밀란(이탈리아)에서 활약 중인 그는 30세 생일 이후 5대리그에서만 167골을 퍼부었다. 2018~2019년에는 미국 무대에 진출했던 즐라탄은 지난 2월 밀란으로 돌아와 10골을 터뜨렸다.

2위는 ‘우디네세의 전설’ 안토니오 디 나탈레(은퇴)로 30대 이후부터 은퇴할 때까지 162골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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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뒤를 호날두가 바짝 뒤쫓고 있다. 호날두는 30대 이후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 소속으로 지금까지 158골을 넣었다. 즐라탄과 나이차를 감안할 때, 1~2년 뒤 이 부문까지 석권할 가능성이 있다. 호날두는 지난 두 시즌 유벤투스에서 52골을 몰아쳤다. 맨유 동료였던 라이언 긱스 웨일스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A매치 100호골을 돌파한 호날두가 “40살까지 뛸 것 같다”고 말했다.

‘로마 황제’ 프란체스코 토티(은퇴/125골), 전 이탈리아 대표 공격수 루카 토니(은퇴/104골), 빌바오의 상징 아리츠 아두리스(은퇴/104골)가 그 뒤를 잇는다. 이적 파문 끝에 잔류한 메시는 7위에 위치했다. 30대에 접어든지 3년만에 95골을 만든 게 실로 놀랍다.

클루아디오 피사로(은퇴/94골), 파비오 콸리아렐라(삼프도리아/92골), 앨런 시어러(은퇴/84골)도 뛰어난 자기관리와 수준 높은 득점력을 바탕으로 10위권 안에 이름 올렸다.

그 뒤로는 프랭크 램파드(은퇴/82골), 파울레타(은퇴/79골), 루벤 카스트로(무적/77골),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76골), 알레산드로 델 피에로(은퇴/76골), 에딘 제코(AS로마/71골), 마르코 디 바이오(은퇴/71골), 제이미 바디(레스터/69골), 라울 곤살레스(은퇴/69골) 등 익숙한 이름이 등장한다.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한준우가 ‘멜로가 체질’ 속 홍대 캐릭터에 애정을 드러냈다. 

최근 종영한 KBS 2TV 드라마 ‘출사표’에서 김민재 역을 맡았던 한준우가 엑스포츠뉴스와 만났다.

‘출사표’에서 나나의 연인 김민재 역을 맡았던 한준우는 ‘출사표’ 이전에도 ‘멜로가 체질’, ‘하이에나’,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조금씩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가장 최근에 마무리한 ‘출사표’에 대해 한준우는 “제가 이렇게 긴 호흡으로 오래 출연한 작품이 처음이었다. 입체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는데 또 제가 디테일하게 살려내지 못한 것 같아서, 스스로에게 아쉬움이 있었다”고 되짚었다.


앞서 ‘출사표’는 정치 소재의 드라마로 시작 전부터 여러 이슈의 중심에 섰다. 한준우 역시 이에 대해서 부담감을 느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그는 “부담은 없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첫 방송 시작하기 전에 온라인 반응을 확인하기도 했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던 것 같다”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출사표’ 이전 정진영의 젊은 시절을 연기했던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그는 “정진영 선배의 젊은 시절이라고 이야기를 들었을 때 비슷하게 표현해야 할 것 같은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그냥 제 있는 그대로의 상황에 몰입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감독님도 저와 비슷한 생각이셨다. ‘굳이 따라 할 필요는 없다’고 하시더라. 그래서 저도 더 편하게 촬영을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정진영의 피드백은 없었을까. 이에 한준우는 “사실 대본 리딩 때 한 번 뵙고 현장에서 한 번 더 만난 게 전부다. 선배님이 연기적으로 터치를 하지는 않았다. 저도 젠틀한 정진영 선배를 보면서 호흡 포인트를 잡아나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실 한준우는 지난해 종영한 JTBC ‘멜로가 체질’을 통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전여빈의 연인으로 출연한 그는, 오로지 전여빈의 눈에만 보이는 연인 홍대로 분해 현실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연기를 펼쳤다.

한준우는 홍대에 대해서 “이렇게 반응이 있을 줄 몰랐다”고 웃었다.

앞서 ‘멜로가 체질’ 전, 이병헌 감독과 인연이 있었다는 한준우는 “‘스물’ 전부터, 독립영화 촬영할 때 옆에서 지켜봤다”고 설명했다. “그렇다고 저한테 오디션 이야기를 따로한 건 아니었다. 저는 감독님과 상관 없이 오디션을 보러 갔다. 그러다가 시간이 좀 지나서 합격 통보를 받았던 것 같다”고 ‘멜로가 체질’ 캐스팅 비화를 전했다.

홍대라는 캐릭터를 보자마자 마음이 와닿았다고 밝힌 한준우. 그는 “왜 이 역할에 저를 캐스팅했는지 알 거 같았다. 대본을 봤을 때 나와 비슷한 부분도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멜로가 체질’은 종영한 지 오래됐지만 배우들끼리는 여전히 끈끈하다고. 한준우는 “작품이 끝나서도 여전히 만나는데, ‘언제 이런 좋은 분위기의 사람들을 또 만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라고 소개하며 “사실 방송 당시에는 시청률이 그렇게 높지 않았다. 그런 부분에선 아쉬움이 있기도 했는데 신기하게 이렇게 방송이 끝나고 오래 회자된다”고 웃었다.

이어 한준우는 “‘멜로가 체질’ 내에서 다른 캐릭터들은 다들 스토리의 변화가 있는데 이 친구는 이미 죽은 사람이니까 항상 똑같이 나오지 않나. 그래서 홍대의 이야기가 지루해질까 걱정이 있었다”고 밝혔다.

한준우는 그간 드라마에서 보여준 여러 캐릭터 중 ‘멜로가 체질’의 홍대에 가장 애착을 느낀다고 했다. 그는 “아무래도 ‘멜로가 체질’ 홍대가 가장 저다운 감정으로 연기했다고 생각한다”며 “제 페이스대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촬영해서 더욱 애착이 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인터뷰②에서 계속)

[동아닷컴]

故 설리 엄마 “이혼 후 직업전선으로, 유치원 대신 연기학원 보내”

故 설리 엄마가 딸의 데뷔 과정을 회상했다.

10일 밤 방송된 MBC ‘다큐 플렉스’는 지난해 10월 하늘의 별이 된 연기자 겸 가수 故 설리의 삶을 조명했다.

이날 故 설리의 엄마는 “7살 때 이혼하고 그때부터 바로 직업전선으로 나서야 했다. 셋 키우면서 겨우 모은 천만원 정도였다. 유치원을 보낼 돈으로 학원을 보내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부산에) 연기학원을 나갔다. 연기학원 대표님이 (설리를) 너무 좋아하더라. ‘서울에서도 먹히겠다’는 생각으로 서울로 갔다”고 고백했다. 그는 “6개월 정도 했더니 수업료도 거의 끝났고 경비도 많이 들었다. ‘다음 주까지만 해보고 못할 것 같다’고 하니까 (설 리가) 눈물을 흘리면서 ‘더 배우고 싶다’고 하더라. 그래서 한 달만 더 가 보기로 했는데 그때 드라마 ‘서동요’에 캐스팅됐다”고 말했다.

‘서동요’를 연출한 이병훈 감독은 당시 설리를 떠올리며 “연기를 잘했다. 당당하고 밝고 얼굴 전체가 공주처럼 화려했다”고 회상했다.

본명 최진리인 설리는 ‘서동요’ 출연 도중 한 기자의 제안에 예명 설리로 활동하게 됐다고. 설리의 엄마는 “기사를 보고 SM에서 연락이 왔다. ‘SM의 간판스타 연예인으로 키우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故 설리와 같은 소속사에 있었던 티파니는 “‘서동요’를 하고 있을 때 설리를 처음 만났다. 이미 SM에서 유명했던 연습생이었다”고 말했다. 당시 SM 트레이닝 팀장이었던 조유은 씨도 “설리는 너무 예뻤다. 에너지가 좋았다. 보는 사람이 기분 좋아지곤 했다”고 전했다.동행복권파워볼

‘중대한 경영상 어려움으로 신의칙 위반’ 인정한 원심 파기

대법 "통상임금 지급 여력은 사업부 아닌 회사 단위로 판단" [연합뉴스TV 제공]
대법 “통상임금 지급 여력은 사업부 아닌 회사 단위로 판단”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회사가 통상임금을 기준으로 재산정한 임금을 추가 지급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지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사업부가 아닌 회사 전체를 기준으로 판단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두산모트롤 직원 105명이 사측을 상대로 낸 임금 지급 소송 상고심에서 원고 일부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원고 일부 승소 취지로 깨고 사건을 부산고법으로 돌려보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2012년 8월 정기상여금 등을 포함해 새로 산정한 ‘근로기준법상 통상임금’을 토대로 지금껏 지급하지 않은 임금 차액을 지급하라고 소송을 냈다.

1심은 회사가 지급한 정기상여금은 소정 근로의 가치에 따라 일률적·정기적·고정적으로 지급되는 통상임금에 해당한다며 이를 토대로 약 10억원을 추가로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추가 임금을 지급하면 ‘중대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초래해 서로 상대의 이익을 배려해야 하는 신의성실의 원칙을 위반한다는 사측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재판부는 직원들이 속한 사업부의 2009년∼2014년까지 누적 이익이 1천95억원에 달해 임금 지급 여력이 충분하다고 봤다.

2심은 정기상여금은 통상임금에 해당한다고 봤지만 1심과 달리 추가 임금 지급이 신의칙에 위반한다는 사측의 항변을 인정했다.

재판부는 2012년 이후 사업부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이 급격하게 감소한 점을 지목했다. 이런 상황은 산업 구조적인 문제에 기인한 만큼 단기간에 회복되기 어렵다고 봤다. 그러면서 회사가 정기상여금에 기초한 추가 법정수당을 지급할 의무가 없다고 판결했다.

그러나 대법원의 판단은 달랐다.

재판부는 원심이 회사 차원이 아닌 한 사업부만의 재정상황을 토대로 추가 임금의 지급 여력을 판단한 것이 잘못됐다고 봤다. 직원들이 속한 사업부가 다른 사업부와 재무·회계적으로 확실하게 구분됐다고 볼 증거가 부족하다는 취지다.

재판부는 “이 사건 사업부가 회사 내 다른 사업부와 명백하게 독립됐다고 취급해야 할 객관적인 사정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시했다.파워볼게임

rock@yna.co.kr

◆GSL 2020 시즌3 코드S 24강 D조

▶최종전 김도욱 2대1 김유진

1세트 김도욱(테, 1시) < 에버드림 > 승 김유진(프, 5시)

2세트 김도욱(테, 1시) 승 < 이터널엠파이어 > 김유진(프, 7시)

3세트 김도욱(테, 7시) 승 < 필라스오브골드 > 김유진(프, 1시)

드래곤 피닉스 게이밍 김도욱이 진에어 그린윙스 김유진에게 1세트를 내준 뒤 2, 3세트를 가져가면서 16강에 올라갔다.

김도욱은 9일 서울 강남구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GSL 2020 시즌3 코드S 24강 D조 최종전 김유진과의 대결에서 상대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아내고 2대1로 승리, 16강에 진출했다.

김유진은 김도욱의 전략을 이미 알고 있다는 듯 완벽하게 정찰을 성공했다. 김도욱이 초반에 건설로봇 3기를 밖으로 내놓으면서 9시 지역에 병영 2기를 짓자 김유진은 탐사정을 보내 병영을 확인하고 모두 취소하게 만들었다.

앞마당을 가져간 김유진은 관문을 늘리면서 추적자를 확보했고 점멸 개발도 마쳤다. 김도욱이 앞마당 확장을 포기하고 생산한 해병과 의료선, 공성전차로 밀고 들어오자 점멸로 시간을 끈 김유진은 광전사까지 대거 뽑으면서 자신의 앞마당에서 포위 공격을 성공하며 1세트를 가져갔다.파워볼게임

2세트에서 김유진은 4시 지역에 전진해서 우주관문을 지으면서 예언자를 뽑았다. 사도를 동반해 예언자로 테란의 입구를 돌파한 김유진은 해병과 건설로봇을 잡아내며 유리하게 풀어갔다. 추적자의 점멸을 개발하면서 테란의 본진으로 치고 들어갔던 김유진은 공성전차와 해병으로 방어선을 구축한 김도욱의 수비에 의해 막혔다.

광전사와 추적자를 연달아 모은 김유진은 테란의 본진에 차원분광기를 밀어 넣으면서 견제했으나 실패했고 테란의 병력이 치고 나오는 타이밍에 맞받아쳤다가 지상 병력을 대거 잃었다. 김도욱이 공성전차를 앞세워 서서히 조이고 들어오자 다급해진 김유진은 거신으로 수비하려다가 모두 잡히면서 패했다.

김유진은 3세트에 암흑성소를 일찌감치 지으면서 견제하려 했지만 김도욱의 스캐너 탐색에 의해 발각되면서 전략을 수정했다. 추적자의 점멸을 개발해 테란 본진으로 치고 들어갔고 건설로봇을 10기 가량 잡아줬지만 추적자를 8기나 잃었다. 예언자의 계시로 테란 병력의 이동 상황을 확인한 김유진은 확장 기지를 늘렸다.

김도욱은 침착하게 병력을 전진시켰다. 김유진이 광전사와 추적자로 흔들면서 뒤쪽으로 병력을 소환해 양방향 견제를 시도했지만 깔끔하게 막아낸 김도욱은 건설로봇까지 대동하면서 압박을 시도했다. 김유진이 그동안 쓰지 않았던 암흑기사로 견제하려 하자 김도욱은 미사일 포탑을 지으며 전진했고 본진으로 들어온 김유진의 병력을 깔끔하게 치워내면서 승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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